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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혹시 통장을 만드시려고 하시나요?


요즘은 대포통장 논란 때문에 통장을 만들기 힘듭니다.


통장을 만들어도 몇개월 동안 제한이 있는 경우도 있으며 귀찮습니다.


하지만 통장을 만들어야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통장만들때 필요한것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장만들때 필요한것



예금통장과 저축통장을 만드는 것은 그리어렵지 않습니다.


급여통장을 만드는 것이 힘든데요.


본인확인을 위해 주소지등본, 인감, 고지서, 신분증 등이 있으면 됩니다.



하지만 급여통장을 만들 경우 급여를 지급하는 근무지에 대한 정보가 필요합니다.


예로 재직증명서,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급여명세서 등 소득증빙 서류가 필요합니다.


이게 더 복잡해지는 것은 정규직으로 회사를 다니는 것이 아닌 아르바이트를 다니는데 특정 은행으로만 지급되는 경우 통장을 만들때입니다.






또한 고용주의 사업자등록증 사본, 급여명세표, 근로계약서 등 고용 확인에 대한 서류들이 필요합니다.


일반 정규직 통장을 만들 때 필요한 것보다 더 까다롭습니다.


그럼 사업자통장은 어떻게 개설할까요?



통장을 만들때 필요한 것으로 사업자 통장을 만들때는 물품공급계약서, 세금게약서, 부가가치세증명원, 제무제표, 납세증명원 등이 필요합니다.


사업자통장도 개설시 통장만들기가 귀찮아졌습니다.






이상으로 통장만들때 필요한것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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