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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의외로 많은 분들이 소액 임금을 못받으면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소액이 아닌 큰 금액을 못받을 경우에는 생계가 걸린 일이라 화가 나실 겁니다.


이럴 경우 사업장, 사장님과의 면담 등을 통해 서로 얼굴을 붉히지 말고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방법을 이용해서 빠르게 해결 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냥 간단하게 신고만 하시면 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방법


인터넷에 "노동부"를 검색후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고용노동부 메인 페이지입니다.


민원마당에서 민원신청을 클릭해주세요.



민원신청 페이지 입니다.


첫화면에 바로 임금체불 진정서가 나옵니다.


만약 안보이신다면 검색에 임금체불을 검색해주세요.


찾으셨다면 임금체불 진정서 신청을 클릭해주세요.



클릭하시면 별다른 회원가입 없이 이름과 주민번호만 있으면 신고가 가능합니다.


임금체불 진정서 입니다.


등록인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임금체불한 사업장에 대한 정보를 적으시면 됩니다.






회사명, 회사주소, 회사전화번호, 근로자 수 등을 적으시면 됩니다.



진정내용입니다.


근로관계에 대해서 적으시면 됩니다.


입사일, 퇴사일, 체불임금총액 등을 적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관할 지방 고용노동관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편한 노동부 관할관서를 선택 후 임금체불에 대한 증거가 있으시면 첨부하신 후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처리기간은 25일 이내입니다.




모든 내용을 적으셨다면 등록 버튼을 누르시면 끝납니다.


이상으로 노동부 임금체불 신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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