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혹시 소득금액증명원에 대해서 아시나요?


소득금액증명원이란 종합소득세 신고 시 연말정산에 근로소득자 소득금액을 증명할때 필요한 서류입니다.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1. 인터넷에 "홈택스"를 입력 후 검색해주세요.


그럼 하단에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가 보입니다.


클릭해주세요.



2. 홈택스 메인페이지입니다.


민원증명을 클릭해주세요.



3. 민원증명 페이지입니다.






우측에 있는 소득금액증명을 클릭해주세요.



4.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로그인과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로그인을 해주세요.



5. 소득금액증명신청서 페이지입니다.


발급유형, 증명구분, 과세기간, 사용용도, 제출처,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주소공개여부, 수령방법, 발급희망수량을 선택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상으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